2008년 12월 9일 화요일

추천도서, 현태준의 대만 여행기(현태준 지음)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에서 9,000원에 구매 ^^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여행서적들을 읽으면서...

많은 사진들과...저자들의 글을 통해서...

그 나라의 분위기와 문화를 조금은...알 수 있게 되는 것 같고...

한번 쯤 가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된다...

저자께서...한 권의 책으로 담고 싶었던...

이야기들과...장소들...

나도...그곳을 경험하고 싶다...



이전에...이우일...현태준의 도쿄 이야기를 무척 재미있게 읽고 보아서 인지...

이번에...현태준님의 글 또한...무척 기대가 되었다...

현태준님은...여전히...재미있게 말씀하고 있고...

대만의...멋진 곳들을...

사진속에...담아...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대만은...정말...먹을 것이 많은 곳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많은 부분을...먹는 곳을 소개하고 있었고...

그 사진들을...그리고 글들을 읽으면서...

나도...먹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다양한...먹거리들...한자의 종류에 따라서...

조리 방법에 따른...음식의 종류를 이야기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무척이나 놀랍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개인적으로는...

중국어가...일본어보다는 더 어려워 보이는 것 같다...

기초 회화를 한다고 하더라도...일본어가...더 쉽게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었다...



타이페이의...거리모습들은...무척이나...소박하고...인간적인 모습이었다고 생각된다...

날씨가 습하고...무더워서 그런지...식물들이 많이 자라는 것 같기도 하고...거리에...

문방구와...이발소...사진관 같은 곳은...우리나라의...같은 곳들과...그렇게 다르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본 관련 여행서적을 많이 읽은 편인데...

도쿄의 분위기와는 또다른...느낌을...사진과...글들을 통해서...느낄 수 있었다...



영화 비정성시(悲情城市)와 관련된 이야기들도 알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우리나라와...비슷한 역사적 배경을 가진...

대만과...1992년 국교 단절을 선언한 것은...

책의 뒷부분에...나와있는 이야기처럼...

믿었던...친구에게 등돌리고...경제적 이유로...중국과...사귀게 되는...

그런 저자의 이야기들이...한 번도 가보지 않은...대만에 대해서...

미안한 마음이 들기도 했다...



많은 사진들을 통해서...대만을...보게 되고...

현태준님의...재미있는 이야기에...즐거운 책읽기가 되었던 것 같다...

하지만...여행 서적을 읽고 나서...항상 드는 마음은...

책을 읽는 것 보다...한번 가 보고 싶다라는...생각인 것 같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꼭 가보고 싶은 나라이다...^^


-------------------------------------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