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7일 화요일

위험한 일본학 / 기타노 다케시 지음 | 씨네21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일본 국수주의자의 허접 쓰레기

현상의 엄중한 분석이나 진지한 사유의 천착을 통한 글이라 할 수 없다. 표피적으로 느끼고 보여 지는 편협한 시선에 들어온 것들을 소신민적 발악의 소리에 실었다고 할 수 있는데, 바로 이러한 목소리가 오늘의 일본인들의 평균적 의식이라 할 때 이들이 얼마나 기회주의적이며, 국수주의적인지를 극명하게 인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20세기 초부터 시작된 아시아 국가들에 대한 분별을 상실한 만행과 유린, 야욕의 시기를 지나 세계대전이라는 참혹한 전쟁을 일으켜 인류에 크나큰 모멸감과 상처를 만들어낸 전범국으로서 반성은 커녕, 외려 이를 찬양, 흠모하는 일본의 한 연예인의 모습에서 시대와 동반하지 못하는 낙오된 정신지체아를 보는 측은함이 든다.
역사의 왜곡, 영토분쟁을 지속적으로 야기하곤 인접국의 항의 대해서는 그깟 나라(한국, 중국)들하고는 외교를 단절하면 그만이다. 라고 외쳐댄다. 한낱 무식한 연예인 나부랭이가 지껄이는 소리라 치부하기에는 이것이 일본 대중들의 사고수준이기에 우려스럽고 안타까운 것이다.

이처럼 인접국들을 향한 불손하고 방자한 시선을 기반으로 한 기타노의 일본 외교정책에 대한 쓴소리라는 것은 결국 ‘전쟁포기와 전력보유 금지’를 내용으로 하는 자신들의 헌법9조를 폐기하는 헌법 개정을 통한 군국주의로의 회귀, 맥아더를 칭송하는 시대착오적인 미국사대주의에 귀착된다. 강자에 약하고 약자에 강한 일본인의 전형적인 기회주의적 파렴치의 한 모습이다.

한편, 자국(일본)내의 시선으로 청소년 범죄의 잔혹성과 범죄의 증가를 화두로 하여 전후(戰後;2차 대전)교육문제, 가장인 아버지상의 붕괴를 여권신장이 가져온 폐해로서 지적한다든가, 하물며 아이들이 자기 방을 갖게 됨으로써 사회성을 상실한 괴물들이 되었다는 해괴한 논리에까지 이르면 이 책이 쓰레기임을 확신케 된다. 더구나 스포츠 얘기에 이르면 ‘이치로’,‘나가타’등 해외진출 인물들을 거론하며 거의 광적인 맹목적 민족주의의 극단에 이른다. 내용은 별개 없다. 그저 야구와 축구를 중점 육성하자는 말인데 한국이나 대만이니를 들먹이는 태도가 되먹지 못했다.

이 잡(雜)글을 보고 “일본사회의 신랄한 비판”, “유쾌한 역설”이라고 히죽대는 얼빠진 한국 언론을 보면 그 한심함이 넘쳐 하늘을 찔러댄다. 일본의 한 극우 연예인의 정신착란이라고 외면 할 수 있지만 이들이 한국 등 아시아 인접국에 대해, 그리고 자신들의 무장과 제국주의의 부활을 위해 부르짖는 소리이기에 불쾌하고 괘씸하며 우려스러운 것이다. 게다가 툭하면 한국을 향해 망언을 뱉어내는 ‘이시하라 신타로’도쿄지사 같은 작자에 열광하는 무뇌(無腦)한의 이 쓰레기에 “정치사회 풍자”니, “톡톡 튀는 발언”을 즐기라는 서평을 써대는 우리사회가 더욱 근심스럽다...

-------------------------------------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