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1월 18일 화요일

추천도서, 매일 아침 1분(신경하)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에서 8,360원에 구매 ^^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1분 이라는 시간은 아무리 바쁜 사람에게도 허락될 만한 만만한 것으로 다가온다. 매일 아침이라는 지속적인 분위기가 그래도 약간의 압박을 줄 만도 하지만, 1분 이라는 시간 자체의 편안함으로 인해 그 또한 받아들일 만하다. 그렇다면 1분으로 무엇을 한단 말일까. 아마도 이 책에 있는 각각의 이야기 하나를 읽는 데 걸리는 시간을 1분으로 간주한 듯 하다. 물론 단순히 읽기만 한다면 1분의 시간도 많다고 여겨질 만큼 각각의 이야기는 짧다. 하지만 그것이 담고 있는 내용의 깊이는 1시간, 하루 혹은 그 이상을 들여도 될 만한 것들이다.

저자는 목사이자 기독교대한감리회 최고 직책인 감독회장이다. 그래서 그가 쓴 이 책을 종교서적이라고 분류하기는 조금 애매하지만 많은 부분 기독교적인 가치관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당연해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강압적이거나 거부감이 들지는 않는다. 오히려 잔잔한 따뜻함이 묻어나고 은은한 삶의 지혜가 묻어난다. 그것이 기독교적 가치관을 포함하기는 해도 보다 넓은 의미에서는 일반적으로 받아들일 만한 것이기에 그렇다. 기독교인이 읽으면 이 책이 보다 가치있고 깊게 다가올 것이 말할 필요도 없지만 기독교인이 아니더라도 이 책을 받아들이는 데 큰 무리는 없을 정도로 내용이 부드럽게 전개된다.

저자는 이책을 일용할 양식과도 같은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라고 말한다. 거기에 덧붙인다면 보다 성숙한 인간이 될 수 있는 삶의 지혜 또한 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유익한 313 개의 이야기가 소개되는데, 그 숫자는 1년 365일 중 주일을 제외한 보통의 날들을 뜻한다. 각각의 이야기는 읽는 것 자체는 1분도 걸리지 않는 짧은 것이지만 그 내용은 꼽씹고 자기 것으로 받아들일는데는 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따라야 할 것이다.

각각의 이야기도 좋았지만 그와 더불어 아래쪽에 더 짧게 언급되는 기억해 둘 만한 명언명구도 좋았다. 짧은 글귀에서 선명하게 삶의 지혜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그것을 내 안에 바로 새기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좋은 글귀로 하루하루를 맞이한다면 나날이 가치충만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크게는 삶의 지혜, 기독교적 가치관, 사랑을 담은 많은 이야기들이지만 각각 다양한 소재를 통해 이야기를 풀어가기에 지루하지도 않고 이야기가 짧아 읽기에도 부담이 없다. 편한 마음으로 읽되 그 내용의 가치 무게는 충분히 느끼며 읽는다면 보다 값진 하루하루를 맞이할 준비를 할 수 있을 것이다.

-------------------------------------------
"얘야, 그래도 의사 선생님이 아는 병이니, 얼마나 감사드릴 일이냐..."

제가 아는 분이 몸이 아파 최근에 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을 받아야 한다는 의사의 말을 듣고, 어머님에게 '하소연'을 하는 전화를 걸었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몸이 아프고, 게다가 수술까지 받아야하는 상황에 처하면 짜증이나고 불평이 나오게 되지요.
하지만 그 분의 어머님은 달랐습니다. 그 상황에서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 겁니다. 감사드릴 일을 '찾으신' 것이겠지요.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기란 쉽지 않습니다. 더구나 힘든 일이 계속되면 더욱 그렇지요. 그러나 우리도 찾아보면 분명 감사드릴 만한 일들은 많습니다.

전세계적인 불황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다는 소식이 여기 저기서 들려옵니다. 감사하며 살아가기도 더 어려워지겠지요.
언더우드 박사의 증손자가 지적한 것처럼, 우리가 혹시 평소에 감사에 인색한 것은 아닌지 돌아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아무리 힘든 고난이 찾아와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다면 '좌절'에 빠지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에서 따스함이 피어오르고, 새로운 용기도 생겨날테니까요.


-------------------------------------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