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6일 수요일

추천도서, 행복한 이기주의자

원본글 : http://www.bookstory.net/module/00_book/book_view.bs?bNO=17934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에서 3,000원에 건짐 ^^




걱정,불안,고통,화,우울..
나뿐 아니라 길을 가다가 마주치는 사람들의 얼굴을 통해서도
우리들이 공통적으로 모두들 느끼고 있는 괴로움의 무게를 실감하게 된다.

어쩌다가 이렇게 되어버렸을까?
다들 인상을 찌푸리고 있고
그러다가 유리창이나 거울에 비친 내 얼굴을 보고는 깜짝 놀라곤 한다.
내가 이렇게 힘든 얼굴을 하고 있다니..

하루가 끝나고 내방에 들어오면
가장 행복한,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는 소중하고 달콤한 시간이 시작된다.
그러나 그 시간은 바로 그날 하루종일 받았던 스트레스와 원망,후회로 얼룩지고
그 되뇌임이 끝나면 곧바로
내일,모레,나의 앞으로 남은 날들의 그러한 반복됨에 대한 불길한 걱정으로 채워져서
결국 다시 나만의 공간에서 나가야할 시간까지 내내 역시 밖에서와 마찬가지로
나의 행복을 방해받는다.

그 결과 주위사람들과 우리 사회, 나아가서는 인간이라는 존재자체에 대한 불만과 미움,회의를 품게 되고
점점 더 불행하다는 생각이 나를 채운다.

이렇게는 않되겠어!라는 생각과 돌파구와 해결책이 필요하다.
극단에 처한 나는 얼른 행동을 취하기로 하고
신문에서 봤던 이책에 해답이 있을거란 희망을 가져본다.
그리고 결국 손에 넣은 책을 읽으면서 각 챕터의 원인과 행동양식을 하나씩 훑으면서
속이 뜨끔하고 모두 내얘기라는 생각에 깜짝 놀라게 된다.
활자로 인쇄된 그 내용들은 조금 거리를 두고 떨어져서 지켜보면
누구나 어리석고 자기파괴적인 아무 소용도 없는 자살골과 같은 생각과 행동들이지만

태어나서 사회화되기전의 어렸을때까지 가지고 있던 진정한 자기사랑과 행복을 까맣게 잊고
불행으로 치닫는 행동들을 반복해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이 책의 저자 웨인다이어는 정말 놀라운 사람이다.
심리학자답게 자신의 주장에 대해 우리가 품을 수 있는 의문까지도 모두 근거를 들어 미리 책에 적어두었다.

이제부터 내인생은 내가 지휘할 것이다.
얼른 실천편을 구해서 더 읽어봐야겠다.
우선 그전에 오류지대에서 벗어나는 시도들을 습관으로 굳히고
한가지씩 한가지씩 없애서 행복한 개인주의자가 되어야겠다.

이책의 티가 있다면 번역인데 더 좋은 책이 될수도 있었을텐데 아쉽다.
제목도 행복한 이기주의가 아닌 개인주의자여야 더 적합했을것을..

-------------------------------------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