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17일 일요일

상상하여 창조하라 / 유영만 지음 | 위즈덤하우스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틀에 얽매이지 않아야 한다. 제약되지 않아야 한다. 기존의 것만 따라 해서는 안 된다. 나와 다름을 인정해야 한다. 하고 싶은 것을 하게 해야 한다. 생각해야 한다. 상상해야 한다. 그리고 창조해야 한다.

기존의 제약된 삶의 틀을 깨고, 창의적이 혁신을 이루어 나갈 때 그간의 평이한 인간의 삶에 진일보 할 수 있는 촛불이 될 수 있다. 나도 창의적이고 싶고, 창조 하고 싶고, 아마 우리 모두들 그런 욕망은 다들 가지고 있을 것이다. 단지 그런 눈에 드러나는 창의적 인간은 별로 없다는 것이 안타까울 뿐이다. 한편으로는 그렇기에 세상은 돌아가고 있지 않나 생각도 해본다. 누구나 창의적이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며 다르고, 혁신적으로만 삶을 추구해 나간다면 그것 또한 너무 어지러울 것 같기도 하다. 어쩌면 그 소수에 의한 혁신이 이루어 지는 삶의 테두리가 또 하나의 삶의 순리가 아닐지………

이 책은 다른 책들에도 많이 나오는 창조를 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에 관련된 좋은 글귀와 사례들이 많이 담겨 있다. 그런데 사실 이러한 것들 보다는 단 하나의 창의성을 이끄는 방법이라도 그 방법과 예시를 접하고 난 후 ‘난 어떠 어떠한 변화가 생겼고, 어떠한 창의적인 생각이 들었으며 실행을 통해 어떠한 결과를 얻었다.’와 같은 저자의 경험들이 담겼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 든다. 단순히 남의 좋은 말만 가득 들으며 흘러 가기 보다는 책에 그 과정을 모두 담을 수 는 없다 하더라도 그 과정을 따라가 봄으로써 좀 더 현실적으로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어린 시절부터 2*2 = 4라는 것은 배웠어도, 왜 2*2가 4 라는 과정은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다.
또 하나 안타까울 점은 물론 나 자신도 비슷하겠지만,

예를 들어 1000의 지점을 가진 ‘A’라는 은행이 있고 어떤 지원자가 100개의 은행을 돌며 지점장을 만나 명함을 받고는 매일 연락을 드려서 그 열의에 ‘A’라는 은행에 합격했다.
간혹 이런 독특한 이력과 함께 원하는 회사에 합격된 사람이 있다.

대부분은 이러한 글을 보면 뭐라고 느낄까?
‘와, 대단하네’, ‘그 애는 그 애니까’, ‘도서관이나 가자’, ‘똑같이 따라 한다고 뭐 되겠어?’ ‘다른 스펙도 뛰어날 거야’ 아마 이렇게 생각만 하고 감탄만 하고 끝나는 것이 전부가 아닐까?

세상에 ‘했다더라’는 정말 많다. 하지만 정작 내 손과 발로 이루어 나가는 ‘내가 한다’는 너무나 적은것 같다. ‘내가 한다’, ‘내가 이루어 나간다’,를 향해 작지만 한 발을 움직여 보는 것은~~~~


-------------------------------------
자료출처(북스토리 커뮤니티)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