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22일 화요일

추천도서, 세븐틴

원본글 : http://www.bookstory.net/module/00_book/book_view.bs?bNO=23760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에서 4,000원에 건짐 ^^



니나의 17살 이야기




니나와 그녀의 피아노 선생님인 시에나의 이야기

나이를 초월한 그녀들의 우정과 사랑에 대해 감성적인 문체로 그려진 이 책은

이게 정말 한국소설인가? 의심이 갈 만큼 일본소설의 분위기가 진하게 묻어납니다.

17살 그 혼란스럽고 누군가를 사랑하고 사랑받고 싶어 애가 타는 그 순간이

참 아름답게 그려져 있습니다.

내가 그 나이 땐 어떤 아이였는지... 어떤 생각으로 살았었는지

니나의 모습 중에 ‘나도 그랬던 것 같아’ 하는 장면들이 많았습니다.



선생님과 제자의 관계이지만 니나와 시에나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는 친구처럼

담백한 관계 속에서 바그너와 차이코프스키 같은 위대한 예술가와 음악가들의

삶과 사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녀들 말고도 시에나의 친구인 대니와 니나가 좋아하는 아저씨라고 부르는 제이

그리고 니나는 지하철역에서 바이올린 연주를 하고 있는 비오와 만나게 되면서

이야기는 새로운 국면을 맞아하게 됩니다.




니나와 비오는 친구도 아닌 연인도 아닌 관계를 갑니다.

어느 날 비오가 니나에게 물었습니다.

“너는 어때? 어디에서 태어났어?”

어디에서 태어났냐니?! 니나는 질문의 뜻을 몰라 어리둥절해 하고 있는데 비오는 다시 묻습니다.




“우리는 모두 다른 곳에서 태어나잖아 바람이 부는 바다, 폭풍이 치는 하늘, 홀로 흘러가는 강,

열정이나 무관심, 충돌이나 그리움... 너는 어때? 어디서 태어났어?”109p




니나에게 한 질문 이였지만

‘난...어쩌면... 폭풍의 눈 그 평화로운 중간에서 태어난 것 같아’ 이렇게 내가 대답해 버렸습니다.




서로 다른 인연으로 만나게 된 그들이지만 긴 고리처럼 이어져있는 그들의 인연

살짝 가슴 아픈 비밀이 숨져져있는 세븐틴...

여름에 딱 어울리는 맑은 책이였습니다.


-------------------------------------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