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30일 수요일

추천도서,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

원본글 : http://www.bookstory.net/module/00_book/book_view.bs?bNO=18869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에서 4,000원에 건짐 ^^



예전에 친구집에 개가 있었다. 그 친구는 개를 너무나 좋아하는 친구였고,
나는 그냥그냥 좋아하는 편이었다.
그친구는 개를 집에서 길렀고, 난 개는 무조건 밖에서 키웠다.
친구는 개의 일거수일투족을 제 손으로 돌봤다. 마치 아기를 키우듯 정성스럽게 키웠다.
나는 개는 제 알아서 하도록 키웠다. 밥도 그냥 먹다남은 걸 주었고,
목욕은 어쩌다 한번, 강아지 옷을 사입혀주는 사람들을 이해못했다. 나는 우리집 개가 말을 듣지 않거나 밥먹을때 만져서 으르렁거리면 숟가락으로 머리를 한대 치고나서 밥그릇을 뺐었다.
우리만의 화해방식이 있었다.
내가 손을 내밀어서 혓바닥으로 내 손을 핥으면 화해하자는 뜻이고,
혀를 핥지 않으면 쭉 냉정하자는 뜻이었다.
하지만 우리집 개는 단 한번도 내 손을 뿌리치지 않았다.
우리집 개는 내 말을 가장 잘 들었고, 내게 가장 많은 애교를 부렸다.
내가 이렇게 말하면 친구들이나 다른 사람들은 학대한다고 욕했다.
하지만 그건 잘못된 말이다. 난 단한번도 우리집 개를 사랑하지 않은적이 없었다. 그건 나만의 사랑방식이었다.

그랬던 그 개가 죽은 걸 알았을때...난 정말 많은 눈물을 흘렸다.
아마 우리집 식구들중 가장 많이 울었을거다.
지금도 눈물이 나는 이유는,,,우리집 개는 나를 단 한번도 원망하지 않았다는것을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말이 통하지 않는 동물과의 교감을 나는 그렇게 마음으로 느끼고 있다.

얼마전, 마트를 갔을때가 생각난다.
우연히 애완용품판매대를 지난적있는데 그때 강아지 껌을 보고 눈이 뜨거워져 혼났다.
왜 사람들이 자기 집 개가 죽으면 몇 달간 패닉상태로 있는지 이제야 알것 같다. 내 친구가 개를 그토록 사랑하는것도, 아끼는것도 단순히 재미가 아닌 내 한 부분으로 생각하고 교감하고 있기 때문일거다.

이 책을 읽는 내내 자꾸 눈물이 나서 몇 번을 덮었다 읽고, 덮었다 읽었다.
사진속의 강아지 모습이 우리집 개와 아주 비슷했기때문이다.

자꾸만 생각난다.


-------------------------------------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