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14일 월요일

추천도서, 열네 살, 너의 선택이 인생을 결정한다

원본글 : http://www.bookstory.net/module/00_book/book_view.bs?bNO=23702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에서 3,000원에 건짐 ^^




열네살은 중학교 1학년의 나이이다.

초등학교때까지는 마냥 아이로의 삶이 존재했고, 선택의 기로는 거의 없어 보인다. 그러나, 우리는 중학교에 진학하는 동시에 어린이에서 청소년이란 이름표를 바꿔 달고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학생이 된다.

마냥 어리게만 보이던 아이가 열네살이 되는 시점에 이젠 더이상 아이가 아닌 소녀,소년으로서 청소년의 세계에 발을 딛이는 것이다.

내 아이가 열네살이 되었을 때 내가 아이에게 해줄수 있는 지혜와 삶의 조언은 무엇이 있을까.

과연 나는 조언을 해줄수 있는 자격은 되는지 생각해 보게된다.

조카 아이에게 이 책을 선물하기 전에 내가 먼저 읽어 보았다.

먼저 구성면에서 본다면 필립 체스터필드가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가 있고, 그 편지에서 아들에게 하나 하나의 인생에 필요한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그리고, 편지 다음에 등장하는 위인들을 편지에서 주는 교훈을 바탕으로 적합한 인물(위인)의 삶과 업적과 사상등을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구성하고 있다.

편지는 두세장 분량이며 만화도 두페이지씩 그려져 있어 지루하지 않게 엮여 있다.

적당한 분량 이지만 그 안에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기에 충분하다.

필립 체스터필드의 편지가 끝나면 나의 생각을 정리해 적을 수 있는 란과 편지 내용의 핵심을 노트해 놓아 편지를 읽으면서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요약해 두었다.

우리의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성공이기만 한것은 아니다.

물론 성공은 중요한 삶의 목표이다. 하지만, 성공과 함께 부수적으로 따라와야 할 부분도 존재한다. 아니 어쩌면 부수적으로 보이는 부분들을 간과한다면 성공이란 탑에 오르지 못할지도 모른다.

열네살은 많은 꿈을 꾸고, 꿈을 펼쳐 나가야 할 시기이다.

그 꿈을 어른이 되어 이루었을 때 우리는 성공했다라고 말한다.

이 책은 그 꿈을 펼치고 이루기 위한 밑거름인 삶의 지혜와 타인에게 호감가는 매너를 알려주고, 반대 성향의 친구도 포용 할수 있는 넓은 도량을 길러 준다.

이 책의 가르침 대로만 청소년기를 보내고 꿈을 향해 간다면 어느 시점에는 자신이 목표한 꿈이 현실이 되어 존재할 것이다.

내 나이 30대에 이 책은 맞지 않는 수준일지 모른다라고 생각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많은 자기계발서를 접하면서 쉽게 이해되고 받아 들여지는 책은 드물었다.

이 책도 역시 자기계발서의 내용과 별반 다르지 않다.

열네살을 위한 자기 계발서인 셈이다.

나는 이 책에서 수준의 높고, 낮음을 떠나 쉽게 이해되고, 와 닿는 책이였다.

나와 조카가 같이 이 책을 읽고 서로 이 책이 제시한 삶의 조언과 지혜들에 대해서 토론하고 의견들의 나누어 보면 좋을 듯하다.

어쩌면 이 책은 지금부터의 내 삶도 변화 시킬 것이다. 그리고, 나중에 내 아이가 크면 권할 책목록중 한권이 될 것이다.


-------------------------------------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