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2일 일요일

죽음 그후 / 제프리 롱 지음 | 에이미팩토리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탄생과 죽음은 인간의 영원한 화두이다. 나는 평소에 죽음에 대해 많이 생각해 왔었다. '사람이 죽고나면 어떻게 되지?' '죽음이라는 것은 존재의 완전한 소멸일까?', '죽고나서의 어떤 생이라는 것이 정말 있을까?', '환생이라는 것이 존재할까? 그렇다면 영생은?', '생명이란 어디서 오고 죽음은 어디로 가게 되는 것일까?', '죽을 때는 많이 아플까?' 그러나 이제까지 그 어떤 것도 나에게 죽음 뒤의 세계를 보여주지 못했다.

그런데 여기 죽음을 체험한 자들을 연구한 보고서가 있다. 눈여겨 보아야 할 것은 이 책은 종교에 심취한 자가 아닌 과학적인 눈에 보이는 결과치를 믿고 어떤 상태에 누구보다 민감한 의학박사의 것이다. 의학박사가 사후생에 대해 연구하여 그것을 인정하는 완성된 보고서를 낸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대다수의 과학자와 의학자들은 사후생이나 임사체험에 대해 결론을 보류하거나 회의적인 입장을 보이는 것이 전반적인 분위기이다. (많은 수의 과학자들이 창조설을 믿지 않는 것처럼) 그런데 의학박사인 제프리 롱과 폴 페리는 이 책을 통해 죽음을 보여주었다. 나에게 이처럼 죽음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한 책은 처음이었다.

이 책은 임사체험을 한 자들에 대한 연구를 오랜기간 해왔고 그 자료들을 수집하여 일반화하고 종합한 결과 죽음의 순간과 죽음 이 후의 모습들을 그려 두었다. 그리고 이 책은 '사후생은 분명 존재한다' 라는 저자의 논증을 잘 뒷받침할 수 있게 되어 있었다. 저자는 회의적인 입장을 취하는 자들의 반론도 막거나 해소할 수 있도록 치밀하게 죽음을 해석하고 있었다. 모르긴 몰라도 내가 느끼기엔 그들이 할 수 있는 말은 '그러나 이런 연구가 많지는 않았소' 정도가 아닐까.

죽음의 순간 유체이탈을 경험하고 빛을 보게 되고 평온함과 안락함을 느끼고 가족이나 친지등 죽은 자들을 만나게 되고 시공간을 초월한 듯한 경험을 하게 되고 자신의 삶을 돌아보게 되고 마치 우주의 비밀을 알게 된 듯한 깨닳음이 생긴다. 이것이 임사체험을 한 사람들의 한결같은 증언이다. 더 믿지 못할 일은 선천적인 시각 장애인까지 이 같은 것을 그대로 본다는 것이다. 책에서는 선천적 시각 장애인으로 태어나 죽음의 순간 유체이탈을 통해 자신의 얼굴을 처음 본 체험자의 경험도 있었다. 그리고 먼저 죽어서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조상의 얼굴을 본 경험도 있다(차후 사진으로 보고 죽음의 순간 본 자의 인상착의임을 알게 됨)

나는 이전에도 죽음 뒤에 어떤 삶이 있을 것이라고 막연히 믿어왔다. 어쩌면 내가 이리 생각하는 것에도 배경이 있을 것 같다. 나는 모태신앙이고 학창시절 교회에서 임원까지 할 정도의 신실한 기독교인으로 살아왔'었'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나서 죽음 이후의 생은 반드시 있다고 확신하게 됐다. 아니 그렇게 믿고 싶은지도 모르겠다.

당신은 어떤가? 사후세계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삶과 죽음 그리고 사후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자면 종교도 같이 이야기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기독교는 영생이 있다고 하고 불교는 환생이 있다고 한다. 어떤 것이 진리인지를 떠나서 이것은 이 생에서의 삶이 마지막이라고 믿고 싶지 않은 인간의 염원일지 모르겠다.

-------------------------------------
자료출처(북스토리 커뮤니티)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