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19일 화요일

추천도서, U ROBOT(듀나 지음)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에서 따끈한 책을 7,400원에 구매 ^^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한국문학의 소재를 확장한 걸출한 소설집

우리문학의 지평을 넓혀나가는 작가들의 작품집이다. 소개되는 10편의 작품을 굳이 SF소설이라는 협의의 장르로 규정할 이유가 없을 정도로 순수문학과 장르문학의 경계(境界)를 넘나든다. 문학적 소재의 진부화 및 고갈을 극복하는 상상력과 창의성의 실현으로 가득한 작품들이라 할 수 있다.

이들 작품이 근본적으로 천착(穿鑿)하는 지향점 역시 인간 삶의 무수한 변주들에 대한 성찰을 지반(地盤)으로 하고 있으며, 작품의 구조적 측면에서나 사유의 깊이 등 이미 탁월한 작품성으로 진중한 문학적 향취를 발산하고 있다.
인간의 욕망이 빚어내고 있는 오만한 인간중심적 사고에 대한 경계(警戒)랄 수도 있는 사이보그(Cyborg)에 대한 실존적 의미와 과학이 내재하여야 할 윤리의식에 대한 논의를 감성적 시각으로 그려 낸 이나, 인간의 고독을 비롯한 인간본질에 대한 대비로서의 안드로이드(Android)를 소재로 한 <천사가 지나가는 시간>은 사람을 더욱 선명하게 조명하는 도구로서 과학(SF)이 활용되고 있음을 느끼게 된다.

또한 <잘가거라 내 아들 엄마는 너를 사랑했단다>에서와 같이 우주선 컴퓨터가 모성으로서 인간의 아이에 보내는 사랑의 의미, 그리고 기계적 완벽성을 거부하고 자연 환경으로 탈출을 하는 자유를 향한 발걸음이나, 파괴된 지구를 떠나 달에 정착한 미래 인간의 지구에 대한 연민과 향수를 보여주는 <파라다이스>는 지구의 생태계로서의 자연에 대한 인간 태도를 일깨우고 있기도 하다.

이와는 달리 오늘의 거대과학이 지니는 왜곡과 독선, 이의 반성이라는 주제를 재치 넘치는 해학에 담은 <박시은 특급>, 당연히 존재하는 감각,‘청각’이 상실된 인간세계의 우화를 통하여 인간의 자기한계와 공권력의 우매함 등 사회적 편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있는 <다섯 번째 감각>등은 참신한 스토리와 소재로 사회성 높은 걸출한 문제작으로서 손색이 없다.

각인각색의 SF소재의 다양성이나 이들 소재를 오늘의 사회와 인간의 삶에 넘치는 유머, 기발한 상상으로 버무려내는 멋진 소설들로 구성된 이 작품집이 소재의 빈곤에 허덕이는 한국문단에 활력이 되기를 기대한다. 그 어느 기성의 순수소설보다 뛰어난 작품들이 포진하고 있어, 작품성을 중시하는 독자들에게도 한국문학의 신선한 일면을 충분히 보여주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