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25일 수요일

서두르다 잃어버린 머뭇거리다 놓쳐버린 / 고든 리빙스턴 지음 | 리더스북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약간의 일이 있었다. 전혀 생각하지 않던 일이 내게 심각해 지면서 "서두르다 잃어버린, 머뭇거리다 놓쳐버린"

그 말이 왜 그렇게 마음속에 깊이 박혔을까.

조금이나마 청정해지길 바라는 마음 이었을까 초록빛을띠는 이 책이 그렇게 시선을 뗄 수 없게 하더라,

책에서는 다양한 사랑의 방법과 기회, 갖가지 사랑에 대한 나름의 해결책들이 적혀 있다.

사랑이 그렇게 공식화 될 수 있는 거라면, 사랑은 진짜 쉬울거다.

하지만 이 세상에 같은 성향을 가진 사람은 하나도 없고, 그 사람들이 둘씩 모여 만드는게 사랑이기 때문에,

사랑의 성향은 이 세상에 존재하는 사람 수 보다 훨씬 더 다양하고, 그래서 답은없다.


책을읽는 전후로 나는 오랜기간 사귀어서 정인지 사랑인지 모를 상태가 과연

좋아서 사랑의 엔돌핀이 마구 솟구치는 연애초기보다 훨씬 더 좋고 나은것일까-

를 계속 고민 중이었는데, 그것 역시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이 각각 달라서 책을 통해 해답을 찾을 수는 없는 거였다.

재미있는 것은 사랑을 할때 어떤 성향을 가진 사람들을 소개하는 내용을 읽으면서,

내가 만난 사람들이 이런 유형이었나를 생각한게 아니라 자꾸 내가 사랑했을때 이런 유형으로 비추어 졌을까, 를 생각하게 했다는 것이다.

이런식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의 유형을 정의해 버린다면, 그 재미있는 사랑도 진부해 질것이란 생각히 들었다.

적어도 내가 만난 사람들_역시 다 달랐으므로.


그의 책이 시원한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건 결코 아니다

(절대 그럴 수 없는 주제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의책을 뒤적이면서 내가 지금하고 있는 사랑, 혹은

과거에 했던 사랑을 빗대보면서 내가 했던 사랑이 어떤 느낌 이었는지, 정도는 알 수 있다.

어떻게 보며 사랑을 한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에게는 굉장히 흥미로운 책이 될 수도 있을것 같은 느낌이다.

사랑을 공부,라고 하기엔 너무 각박하지만 말이다.

-------------------------------------
자료출처(북스토리 커뮤니티)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