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29일 월요일

구해줘 / 기욤 뮈소 지음 | 밝은세상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구해줘'

개인적으로 베스트셀러 작품을 일부러 즐겨 읽지는 않는 편이다. 이번 달에 독서 동아리 토론 도서이다. 기욤 뮈소란 작가의 책을 읽는 것이 이번이 처음이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어떤 식으로 글을 전개하는지 전혀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기대를 갖고 책을 펼쳐들었다.

스토리는 폭설이 내리면서 시작하고 폭설이 그치면서 책이 끝난다. 그 중간에 일어나는 새 주변의 인물들의 몇 일 간의 긴박하게 전개되는 내용이다.
사별한 아내에 대한 죄책감을 지고 스스로 혹사시키며 살아가고 있는 남자 주인공 샘과 프랑스 여자인 줄리에트와 연인이 되면서 예정된 죽음엣 연인을 구하려고 애쓰는 것뿐만 아니라, 줄리에트 역시 자신의 운명을 모른 채 급작스럽게 변화한 생활에서 새롭게 찾아온 행복과 오해를 넘어야할 장벽을 가지고 있다.

죽음의 사자인 그레이스도 세상에 홀로 남겨져 마약중독자가 되어버린 딸 조디를 구해야 하고, 그레이스마저 보내고 죄책감가 좌절감에 알콜중독이 되어버린 한물간 경찰인 루텔리도.슬램가에 홀로 남겨져 돌봐주는 사람 없이 바닦으로 추락해버린 그레이스의 딸 조디도 모두 구원이 필요한 인물들이다. 단지 자신의 운명이 주어져 있어 어쩔 수 없다는 죽음의 사자 그레이스의 행동도 결국에는 자신의 딸에 대한 애정은 식지 않았고 결국에는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는 결말로 만들어 버렸다. 아무튼 영화로 만들어도 좋을 만큼 쉽게 영상이 떠오른다.

‘구해줘’란 제목의 뜻에서 딱히 누구를 염두해 두고 만든 것인지 궁금했는데 결국에는 모든 등장인물이 각자 나름대로의 위기와 고민을 겪고 있고 그 상황에서 돌파구를 찾아나 가는 여정이었다. 우리들도 살아가면서 내색하지 않지만 스스로 한 두개씩의 슬픔과 절망을 안고 살고 여기서 벗어나고자 버둥거리는 것이다. 현실을 살고 있는 우리들도 모두 구원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그 구원을 할 수 있는 키는 바로 사랑이라는 것이 포인트이다.
마음에 상처를 때문에 사랑을 고민하고 계신분이 계시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세상에 상처없는 마음이 어디 있겠냐만은..,


-------------------------------------
자료출처(북스토리 커뮤니티)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