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25일 금요일

32세 남편을 찾아라 / 레이첼 그린월드 지음 | 북폴리오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책은 결혼정보회사의 추천을 받은, 그러나 한국의 정서에는 맞지 않는, 내용보다는 제목으로 승부하는 ‘부류’의 책이다.

책의 내용을 한마디로 압축하자면, ‘내가 위 아래 10살정도의 나이차에도 상관없이, 일단 지금 현재 미혼인(이혼남, 사별남 포함)남자를 결혼상대자로서 찾고 있다는 것을 알려라’는 것인데, 이는 한국적인 정서로 풀이해 보자면, ‘저는 결혼하고 싶어 안달 난 바겐세일 중인 여자입니다. 따라서 치마만 두르지 않았다면 누구든 좋으니 소개해주세요’라고 사방에 선전하고 다니라는 것에 다름아니다. (물론 이 책이 2004년에 발매된 책임에도 현재 인터넷 서점에서 버젓하게 판매되고 있는 것을 보면, 내용보다는 제목으로 승부하는 쪽이 롱셀러가 될 수도 있다는 슬픈 현실을 절감하게 된다.)

책이 권하는 ‘마케팅방법’중에는 사돈의 팔촌의 옆집사람에게까지 전화를 해서 ‘싱글남성’을 찾고 있다고 말하라고 나온다. 이상적으로는 하루 다섯통씩 또는 적어도 하루 한통이상씩. 메일을 보내라고도 나오고, 모든 감사의 말을 카드로 전하라고도 나온다.(좋다. 옆집사는 사람의 팔촌의 사돈네 딸내미한테 전화가 왔다고 치자. 한두번 인사한 것이 전부인 이 여자가 당신에게 ‘싱글남성을 찾고 있다’고 말을 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반응하겠는가? 이 책에서는 ‘그녀는 당신의 절박함을 알아채고 성심껏 도와줄 것이다’고 말을 한다…과연 당신은 옆집사는 사람의 팔촌의 사돈의 딸내미를 위해서 ‘성심껏’ 싱글남성을 찾아주겠는가?)

이러한 장르의 책들이 으레 그러하듯 수많은 ‘예’가 있다. 그런데 죄다 외국사례다. 한국이 아무리 서구화되었다 한들, 섹스와 스타크래프트를 동급으로 치는 그들의 문화와는 같을 수 없다. 만나다 헤어져도 얼마든지 새출발할 수 있는 그 나라의 32살과는 기본적으로 다르다는 소리다. 우리나라에서 일주일에 2번씩 2달간 만나다가 (저자의 말대로) 잠자리를 한 뒤에 헤어졌다치자. 한국의 32살 미혼여성의 위치는? 바늘 끝에 엄지발가락를 올려놓은 처지가 되겠지. 저자는 결혼정보회사나 싱글미팅을 수없이, 정말 수없이 언급한다(바로 이 점 때문에 결혼정보회사 듀*에서 추천사를 받을 것이겠지만…). 알려진 비밀이지만 이들 업계에서 32살이란, 나이만으로 C급이다. 집안이 삼성가에 버금가는 재벌이나 청와대주인친척쯤 된다면 모를까 나오는 남자도…당연히 C급이다.(여자의 학벌이란, 그 여자의 핸드백가격보다도 가치가 없다는 소리다.) <- 이건 필자가 직접 확인한 사항이다.

이 모든 단점과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한가지 건질 것이 있었다. 바로 ‘마케팅비용을 떼어두라’는 것. 30살이 넘어가면서 지출이 많아진다. 많은 경우 ‘나’를 위한 마음이 헤이해짐과 함께 나를 위한 지출도 20대보다는 줄어든다(내 주변엔 그렇다). 정작 돈 쓸 일이 생겨도 20대와는 달리 망설이거나 그냥 때우는 경우가 있다. 요령이 붙었으니까. 매달 얼마정도의 저금을 떼놓고, ‘나를 위한 선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만은 그 필요성을 좀 느끼겠더라…하다못해 모으고 모아 가슴성형이라도 할 수 있을 테니까!

-------------------------------------
자료출처(북스토리 커뮤니티)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