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24일 금요일

추천도서, 하인리히 법칙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에서 9,700원에 구매 ^^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이 책을 통해 하인리히 법칙을 처음접햇다. 표지에서부터 1:29:300 이란 의미가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 알수있다.







Ⅰ. 실패를 예고하는 300번의 징후를 놓치지 마라.



누구나 실패를 할 수 있지만 그 결과를 낳기까지의 과정에서 어떤문제든 300번의 징후처럼 수차례 망각하고 놓쳐진 부분들의 깨진 조각들이 보여지게 마련이다. 그렇지만 이런 징후들을 간과하고 지나쳤을때는 시스템에서부터 각자의 사고방식까지 인간의 한계안에 범주하는 실수들이 거듭 반복되게 마련이다.



그런것들을 머리속으로는 알고있지만 정작 실천하지 못하고 바로 직시하지 않으면 하인리히 법칙으로 말미암아 실패할 수 밖에 없다는 이야기의 사례들이 조목조목 나와있다.



외국의 사례와 우리나라의 삼풍백화점 붕괴 등 세계적 사건사고의 실패의 그늘에 숨겨진 그들만의 이야기들을 보면서 당연할 것 같았던 일이라 여겼을것을 생각하니 누구나 옆을 보지 못하는 이면 속에 경각심을 불러 일으켜 주었다.



경제가 암담한 현실에서 개인의 삶까지 치명적인 순간이 많아질 요즘 힘들지만 교만하지 않으며 희망을 가지고 한걸음씩 내딛는 것처럼 아주 작은 일부터 사소한 일까지 섬세하게 들여다 보며 나의 하루하루의 삶을 돌아보며 번복하는 실수나 간과한 사건들이 있었나를 점검해 보니 여러가지 적혀졌다. 이 책을 보면서 법칙이라고까지 얘기하는 따끔한 이유가 있다는 생각에 실감할 수 있었다.



하루하루를 제대로 실천하지 못하는 나로서는 정말 하인리히 법칙에 좌우되는 악조건의 삶을 살지 않기위해 역 하인리히 법칙으로 더 많은 열매를 맺는 성공적인 기쁨을 맺어가는 하루하루를 살기위해 노력하고 또 실천해야겠다.







Ⅱ. 300개의 성공씨앗을 심어라



디테일에 강해야 하고 남들과 다르게 차별화된 전략으로 기존의 틀을 깨는 노력이 필요함을 일깨운다.



현재의 마인드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은 치명적이고 실패할 수 밖에 없는 확률이라는 것이다.



결국 300개의 씨앗을 심어야 많은것을 얻을수록 지식에 움직여지는 공간이 넓어지듯 여러가지 분야에서 경쟁적인 위치를 지키려면 그만큼 남들보다 많이 현재보다 미래로 갈수록 더 많이 노력해야한다.



그 씨앗의 범주는 스스로를 더 큰 씨앗과 많은 열매를 맺기위해 자신과의 싸움과 공격에 능해야 한다는 것이다.











Ⅲ. 결론



이 책을 읽고 기존에 알고있던 사례와 내용들도 있었지만 하나의 법칙에 여러가지 결과초래의 가능성들은 무궁무진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은 하나의 현상이 일어나기 까지 그 과정의 디테일의 중요성을 일견하고 또 핵심을 느낄 수 있었다. 반복적 실수와 치명적 실수는 우리들의 생명을 앗아가리만큼 중요한 위치에 있고 또 많은것을 잃을 수 있는 위험이 다분하지만 창조적 실수의 자기개발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돌아보며 창조는 거듭할수록 더 발전되고 새로운 시각에서 더 각인시켜야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