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22일 수요일

추천도서, 20대 나만의 무대를 세워라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에서 7,600원에 구매 ^^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쉼없이 읽어내려갔다. 책 자체가 쉽게 쓰여있기도 했지만, 일관된 주제로 끝까지 달려가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사실 나는 토익시험을 보기 위해 학원을 다녀본적이 없다. 그래서 유수연이라는 강사를 잘 알지 못한다. 그저 뜨문뜨문 그녀에 대해서 조금씩 들어본 것이 전부다. '연봉 10억 강사', '족집게 강사', 전에 잠깐 들었던 SBS라디오 방송이 전부였다. 그것도 내가 '굿모닝 팝스'애청자이기 때문에 한 두어번 들었던 것이 전부였다.



하지만 당당하게 성공을 말할 수 있는 사람에게는 '무언가'가 있다는 걸 알기 대문에 끌리지 않을 수 없었다. 바로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서 메세지를 전달하려고 하는 사람의 글은 읽을 때마다 기분이 묘해지곤 한다.



나보다 4살밖에 많지 않은 데도 그녀의 인생은 정말 대단하다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 겉보기에 화려하기만 한 그녀가 지금에 오기까지 얼마나 최선을 다했는지 (최선이라기 보다는 죽기살기로 달려들었던 것 같은) 생생하게 느껴진다. 그녀의 말이 맞고 틀리고는 중요하지 않다. 자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당당하기 위해서 그녀가 했던 노력을 이제 한권이 책에 담아 나누어 주려는 마음이 생생하게 느껴졌다.



-------------------

확실한 미래는 확실한 나에게서 온다. 확실한 미래는 한 달 만에, ㅂ년 만에 오는 것이 아니다. 공부를 하든, 일을 하든, 기술을 배우든, 책을 읽든 하루하루 지독하게 끈질기게 버티는 일상 속에서 하루가 지나고 한 달이 지나고 1년이 지나면 만들어지는 것이다. p.60

-------------------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내 것이 아니라면 그건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 본 적이 없는 것은 기대도 하지 말아야 한다. 그래야 빈손으로 제대로 한판 붙어볼 수 있다. p.102

-------------------

출발한 시기는 성공의 시기와 전혀 상관이 없다. 그러니 언제 출발할 것인가를 고민하지 말고 내가 가고 싶은 분야에 어떤 무기를 갖고 진입할 것인지를 고민하는 것이 현명하다.

-------------------

노력하는 자는 반드시 성공한다. 다만 그때가 조금 느고 빠르고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떄가 늦어질수록 조바심을 내고, 재능에 대한 콤플렉스가 자기의 발목을 잡아 속도를 더욱 늦추는데, 포기하지 않고 노력의 강도를 유지하면 언제가 되었든 그 누구든 자신의 무대를 밟아 볼 수 있다. p.145

-------------------

많은 변명과 사연들은 스스로를 더 초라하게 만든다. 아무도 들어주지 않은 칭얼거림은 이제 그만두고 세상에 무엇 하나 흠 잡히지 않게 행동하라. 내가 외롭고 강해지는 것! 그것 이외에 세상을 뚫고 나가는 무기는 없다. p.165

-------------------

물의를 일으키는 것이 싫어, 다른 사람에게 싫은 쇠를 하기 싫어 어떤 일이든 좋은 게 좋은 거라며 허허실실해서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런 우유부단함은 결국 일을 망친다. 그러니 누구에게나 좋은 사람이란 자기는 물론 다름 사람들까지 수렁에 빠뜨리는 무능한 사람이 될 수도 있다. 난 누구나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 누구에게나 나를 안다는 자체로도 힘이 될 수 있는 존재가 되고 싶다. p. 244

-------------------



과연 나는 성공에 이처럼 목말라 있는가? 나는 과연 10분 단위로 나를 관리해가면서 살아보았는가? 멋진 말, 현학적인 표현들로 가득 찬 책보다 오히려 내 가슴을 치는 것은 바로 이런 글이다. 오늘 하루를 반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었다. 오늘부터 하나씩 최선을 다해보자





-------------------------------------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