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27일 월요일

똑똑하게 결혼하라 / 팻 코너 지음 | 시공사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나이 스물여덟, 친구들과의 수다거리에 결혼이 오르내리는 것이 이상하지 않은 나이. 설레는 사람을 만나 단순히 연애감정을 키워가기에는 위기감이 스멀스멀 올라오는 이팔청춘. 이제껏 인생에서 이렇다 할 성취도 없고, 앞으로의 계획을 거창히 세우기엔 현실을 잘 알아버린 불안한 청춘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 나에게 아직까지 결혼이란 단어는 큰 부담이다. 더구나 가까운 지인들의 결혼 준비과정을 지켜보면서, 아직 만나는 사람도 없건만, 벌써부터 질려버리고 말 것 같다. 더불어 마음 한 편에 과연 결혼은 무엇인지, 내 인생에서 무엇이 되어야 할지 고민해 보는 시간도 자연스럽게 찾아온다. 그리하여 이 책을 만나는 순간, 계속해서 모른척 해 버릴 수 없는 '결혼'이라는 문제에 대해 직면해 보기로 결심한다.

결혼은 일생에 한 번 꿈꾸는 커다란 삶의 전환점이다. 그렇기에 결혼에 대한 두려움도 클 수 밖에 없다. 결혼을 결심했을때 내가 만나는 그 사람이 정말 하나뿐인 나의 반쪽인지 확신이 서게 될까? 평생을 함께 하겠다는 맹세에 힘차게 '네'라고 대답할 수 있을까?

이 책은 현재 결혼을 준비하고 있거나 머지않아 그리하게 될 연인들에게 그들의 사랑과 결혼생활이 행복할 수 있도록 조언한다. 저자는 결혼을 해 본 적도 없고 앞으로도 그럴 일이 없는 가톨릭 사제라는 점이 흥미롭다. 하지만 예비부부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수많은 커플들을 만나고 그들의 결혼생활을 지켜본 경험을 토대로 현실적이고 구체적으로 여러 사례를 들어가며 진실된 조언을 건넨다. 오히려 저자의 객관적 시각과 견해가 사랑의 감정에 빠진 연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듯 하다. 우리 부모님들이 늘 말씀하듯이, 결혼은 현실이니까.

팻 코너는 결혼을 결심한 후 결혼까지 1년의 준비기간을 둘 것을 권한다. 그 1년의 기간 동안 나의 연인의 인내심, 배려, 겸손, 존중의 정도와 혹시 그가 이기적인지, 변명과 핑계가 많지는 않은지 자세히 살펴보라고 조언한다. 꽃씨를 뿌렸다고 하룻밤 사이에 꽃이 피지 않듯, 당신이 변기 커버를 내려놓으라고 말했다고 해서 다음날부터 남편이 변기 커버를 내려놓지는 않을 것이란 구절처럼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조금은 유머러스한 내용들을 따라가다 보면, 이러이러한 사람을 만나야겠다는 생각에서 출발하여 내가 그런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다짐으로 마무리하게 된다.

서로를 존중하는 관계라면 청혼도 서로를 존중하는 방식으로 해야 한다, 칭찬에 인색하거나 같이 있는데 무시당하는 느낌이 든다면 미련없이 관계를 정리하라 등 실질적인 조언들이 모두 마음에 꼭꼭 담아둘 만하다. 그 중에서도 결혼과 결혼식을 혼동해서는 안된다는 말이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결혼은 일생의 한 번 뿐인 '이벤트'가 아니라는 것, 내 인생을 한 방에 바꿔줄 신데렐라의 유리구두 또한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모두 당연한 이야기지만 그동안 나는 결혼식과 결혼을 혼동해 온 것 같아 충격이다. 이런 충격이 나뿐일까? 결혼'식'을 준비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는 우리의 일반적인 모습들이 씁쓸하게 다가온다. 결혼식에 쏟는 에너지를 서로에 대한 관심과 가치관에 대한 대화에 쏟아야 하지 않을까? 저자가 커플들에게 권유하는 1년의 준비 과정은 그러한 시간이다. 대화와 소통을 통해 서로의 신뢰를 키우는 시간을 갖자는 그의 의도는 여러 커플에게서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었고 그들의 사례 또한 책에 소개되어 있어 결혼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나는 지금 결혼을 생각할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아, 팻 신부님이 적극적으로 찾아야 한다고 했는데!) 그래서 이 책에서 소개한 대로 미래의 배우자가 지니고 있으면 좋을 자질을 생각해보고 기준을 세워보았다. 철없던 어린 시절처럼 키가 몇 이상이고, 얼굴은 해사해야 하며..와 같은 기준은 뒤로하고 나의 신앙과 가치관을 공유할 사람, 나의 의견을 존중하고 나에게 다정한 사람, 비전과 열정을 가지고 직업을 즐기는 사람 등 나만의 기준을 세우다 보니 절실히 깨닫는다. 우선, 내가 그런 사람이 되어야 겠다는! 내가 그의 배우자로서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 미리 그려보는 시간도 이 책이 준 값진 선물이다.


-------------------------------------
자료출처(북스토리 커뮤니티)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