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14일 화요일

내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 기적의 질문법 / 김연우 지음 | 코리아하우스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기적의 질문법

'잘못된 아이는 없다.잘못된 질문을 던지는 부모가 있을 뿐'이라는 문구가 가슴에 와닿는다.
엄마의 말 한마디가 아이의 작지만 큰 변화를 주고 내 아이의 미래까지 바꿀 수 있다고 하는데 그 질문법이 무엇인지.어떻게 아이의 변화를 이끌어내주어야 하는지를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아이의 미래를 고민하는 엄마들에게 보내는 편지방법을 아는 엄마가 아이의 경쟁력을 한 층 더 올린다.
아이의 변화를 유도하는 성공법칙13가지, 내 아이의 미래가 바뀌는 기적의 질문법 9가지를 네 부분으로 나뉘어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아이를 키우면서 힘든 일이 한두가지가 아니겠지만점점 아이가 커가니 나의 교육법이 맞는건지 제대로 가고 있는건지 의심이 되고 주변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들으며 흔들리게 된다.
부모도 사람인지라 감정에 치우쳐 아이에게 다그치기도 하고 명령하게 되고 성질도 내게 되고, 늘 후회를 하곤 했는데, 이런 저에게 딱 맞는 좋은 조언들로 가득차 있어서읽으면서 많은 동감을 하고 반성을 했다.
나는 어떤 부모일까 생각해볼 수 도 있었고 가장 중요한 명령하지 말고 질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도 아이의 인성을 키우기 위해 부모가 많은 도움을 주고 이끌어줘야한다는 것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다.

엄마는 아이에게 늘 답과 정답을 요구하고 기다리는데, 중요한 것은 답이 아니라 질문이라고 한다.
일방적인 명령형의 대화는 부정적인 대화 습관이나 대화의 단절을 이끌어내지만 질문은 서로 존중하고 대화를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에 아이의 지금 문제가 무엇인지를 궁금한 게 무엇인지 더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
때문에 인상을 쓰며 억지로 말만 질문형으로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를 하나의 인격체로 생각하고 존중하는 마음에서 진정으로 우러난 질문만이 아이와 부모간의 상호유대감을 돈독하게 하고 아이의 긍정적인 사고를 이끌어낼 수 있다.
에디슨을 만든 위대한 질문의 힘과 축구 신동 리오넬 메시를 키운 질문, 미국 국무부 장관 곤돌리자 라이스의 자부심을 키우는 질문 등 실제 사례를 들어 더욱 쉽게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아이와 함께 하는 질문 테스트가 있어서 바로 적용해 볼 수 있어서 참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자신감을 키워주는 대화법을 실제 대화의 사례를 들어 알려주고 비극을 불러일으키는 대화법과 비교해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어떤 방법으로 질문을 해야하고 대화를 이끌어나가야 하는지, 명확한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다.
이 대화법을 보며 실제 아이와의 대화가 고스란히 들어가 있어서
얼굴이 화끈거릴 정도였다.
그냥 말로 할 땐 몰랐는데 이렇게 대화를 글로 적은 것을 보니 다시한번 아이의 입장에서도 생각할 수 있고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어떻게 고치면 될지 한눈에 보여서 참 많은 것을 반성하고 느낄 수 있었다.

부모는 좋은 부모 누구나 다 좋은 부모가 되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좋은 부모가 되는 것은 너무 막연하고 힘들게만 느껴왔는데, 자세하게 잘 설명을 해주고 실제의 대화나 사례들을 예로 들어 알려주니 정말 실생활에서 적용이 가능한 부분이라 더욱 공감이 되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아이의 변화를 유도하는 성공법칙 13가지와 내 아이의 미래가 바뀌는 기적의 9가지 질문법 등이구체적으로 명확하게 잘 나와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아이가 왜 그렇지? 하며 단정하고 아이에게 문제를 떠넘기는게 아니라부모의 관심과 올바른 역할이 문제아 아이도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아이로 바꿀 수 있는위대한 힘을 직접 느낄 수 있었다.
주변에서 초등학교 3-4학년만 되도 아이와의 대화가 어렵고아이의 행동에 눈치가 보이고 아이와의 관계가 어렵하는 엄마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더 늦기 전에 올바른 질문법과 기적의 질문법을 꼭 기억해서 우리 아이에게 자신감과 긍정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줘야겠다.
내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 기적의 질문법은 좋은 부모가 되고 싶다면 꼭 읽어봐야할 필독서이다


-------------------------------------
자료출처(북스토리 커뮤니티)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