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16일 일요일

아빠의 특별한 여행수업 / 김세걸 지음 | 씨앤톡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대학시절 들어간 사진 동아리를 통해 여행의 묘미를 알게 되어
친구들과 국내 가까운 곳이나 산간, 섬등 무모한 여행을 많이 했었다.
심지어 여행을 위해 휴학을 15개월간 해외 배낭 여행을 하며 정처 없이 떠돌았던적도 있었다.
그때 나는 예술을 사랑하는 꿈 많은 청년이었기에 다소 무모하게 생각되는 여행도 서슴치 않고 할 수 있었다.

그리고 10여년을 여행은 생각지도 못한체 셀러리 맨으로, 가장으로, 아이의 아빠로 살아 왔었다.
이책의 제목을 보고 다시 여행이란 단어를 떠올리고
그것도 가족과 같이 떠나는 여행을 상상하니 다시 여행의 꿈이 되살아 났다.
그렇다. 나에겐 무언가를 빼앗긴 10년이 아닌 같이 여행을 할 사랑하는 사람이 생긴 10년 이었던 것이다.

이 책의 저자 나와 많은 면에서 유사한 점이 있었다.
청년시절에 문학과 음악에 심취해 살았던 것을 책을 통해 알 수 있었다.
이는 내가 사진이란 예술에 미쳐 살았던 시절과 유사하다.
또한 저자와 아이의 여행의 마지막에서 좋은 여행지를 몇개 남겨 놓고
다음에 집에 있는 가족과 같이 가고 싶다고 한점은
나의 청년시절 향후 만나게 될 나의 피앙새를 위해 몇개 여행지를 남겨 놓은 것과 비슷하다.

이렇듯 작은 것에서 부터 저자와 나는 많이 닮아 있음을 느끼며 책을 읽어 나아 갔다.
저자는 처음 부터 끝까지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공부 만능주의에 대해 실날하게 비판하고 있다.
또한 공부만능주의를 비판하려 하지 않는 세태에 대해서도 같은 비판을 하고 있었다.

이는 우리 사회가 낳은 직업 귀천사상이 낳은 결과라 하겠다.
사회는 각기 필요한 기능이 있으며 그 기능을 다하여 원할한 사회를 유지 시키기 위해 직업이 필요하다.
어떤 특정 직업만이 남게 되는 사회를 상상해 보면
지금 우리가 얼마나 위험한 길을 고집하고 있는지 금세 알 수 있을 것이다.

끝으로 저가가 책에 남긴 공식 하나가 생각나다. 행복=충족/욕망
허황된 욕망을 찾아 행복하지 않게 사는 후손들의 미래 보다
가능한 욕망을 충족해가며 행복하게 사는 후손, 우리 딸의 미래가 더 밝다고 생각한다.

언제가 될 지 모르지만 이 책을 통해 홀로 여행이 아닌
아이와 나의 가능성을 인정해준 최초의 여자인 아이 엄마와 행복한 여행을 계획해 본다.

-------------------------------------
자료출처(북스토리 커뮤니티)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