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22일 일요일

추천도서, 태양을 좇는 아이

원본글 : http://www.bookstory.net/module/00_book/book_view.bs?bNO=21237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에서 5,000원에 건짐 ^^

태양을 좇는 아이

"태양을 좇는 아이"는 샤쿠하치 (대나무로 만든 피리) 를 매개로존재에 관한 근본 문제와 인생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해가는 성장 동화이다.

떠오르는 태양의 나라라고 불리는 먼 나라의 트라움이란 곳에서 태어난 페터는 단지 생존을 위해 온힘을 다해 싸우는 마을 생활과 사람들과는 달랐다.
그는 마을사람들에게는 늘 꿈꾸는 소년일수 밖에 없었다.그는 삶의 노예처럼 끊임없이 일하고 진정한 삶의 의미는 잊은체 살아가는생활에 아무런 의미를 찾을 수가 없었다.
결국 그가 13번째 생일을 맞던 날, 13년전의 어느 예언자의 예언처럼 자신을 이끄는 빛을 따라 가족을 떠나 여행을 시작하게 된다.
그 길에서 그는 친구와 사랑과 진정한 스승을 만나게 되고결국 그가 늘 꿈꾸던 인생의 밝은 빛을 찾게 된다.

페터의 여정 안에는 인간 존재의 본질, 사랑, 우정, 최고의 선, 예술, 교육, 인생등에 관한 다소 무거운 철학적 문제들의 깊은 성찰이 담겨 있다.
그 긴 여행을 따라 가다가난 이제껏 나 자신을 괴롭혀 왔던 근본적인 원인을 보게되었고그 속에서 나의 눈과 귀를 가리며 진정한 행복을 방해하던 것들도 보게 되었다.또한 억지로 행복하다 믿으며어둠을 애써 빛이라 믿으며 살아왔던 기만의 세월도 돌이켜보게 되었다.
나 또한 주인공 처럼 "인생의 밝은 빛을 찾으리라" 다짐하면서마치 구도자의 길을 가듯 살아가겠다 생각 했던 때가 있었다.

결국은 모든 원인과 그 답까지 나 자신에게 있다는것, 어떻게 살아야 겠다는 그 생각과 동경 조차 잊고

그저 내가 살아가고 있는 바로 여기, 그냥 나자신으로 살아간다면 삶은 밝은 빛으로 가득차게 되리라...

-------------------------------------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