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18일 수요일

추천도서, 검은 고양이(에드거 앨런 포 지음)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에서 따끈한 책을 7,200원에 구매 ^^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인간내면의 문학적 탐구의 정점

공포, 스릴러, 추리문학의 전범이 되다시피한 포의 원형을 읽는 설렘이 있다. 특히, 세 편의 단편이 수록된 이 단편집 중 <검은 고양이>처럼 많은 이들에 의해 회자된 작품도 드물 것이다. 구속 받지 않은 상상의 세계, 인간 내면의 문학적 탐구의 정점, 문장의 그 간결함과 명료성으로 단편소설의 정형이라 할 만큼 추앙받는 작품이기에 조심스레 읽어 나가게 된다.
의식과 무의식의 간극에서 펼쳐지는 공포와 죽음에 대한 두려움, 검은 고양이와 도끼가 등장하는 이 분열적이고 통제 불능의 묘사는 수많은 작품들에 변주되어 나타날 정도이니, 인간의 이상심리와 실존적 불안감에 대해 그 디테일의 완벽성을 이해하고도 남을 것이다.

여기에 이 작은 단편집은 폭력과 공포, 모호함과 환상, 음산함과 어둠을 한껏 고조시키는 '루이스 스카파티'의 삽화가 어우러져 작품의 맛을 배가시킨다. 어스름한 밤이면 검은 고양이‘플루토’가 책에서 튀어나와 그 음울한 소리를 질러대며 노려볼지도 모른다는 두려움과 생매장의 그 무한한 공포가 오랜 동안 지속될 듯만 하다. 광기에 넘쳐 인간의 내면에 메스를 갖다 대고 마구 그 정신을 헤집는다. 뒤틀리고 모순된, 공포에 통제된 인간 이성의 모습은 우스꽝스럽고 음울하며 기괴하고, 때론 한 없이 낭만적이고 냉철한 이성의 승리를 보여주기도 한다.

커다란 칼날이 진자가 되어 시시각각 꼼짝 할 수 없는 내 육신으로 떨어질 때, 사방이 막힌 무덤의 어둠에 매장된 깨어있는 의식의 공포에 대한 서술은 심리묘사의 정수를 보여준다.
짧은 이야기 속에 내재하는 그 풍부한 의미들, 보르헤스가 지적했다고 하던가? 바로‘압축의 미, 높은 완성도가 독자를 휘어잡는다. 다만, 이 단편집에서 포의 다양한 성격을 모두 볼 수 없다는 안타까움이 있다. 환상, 추리, 풍자, 공포로 대변되는‘애드거 앨런 포’의 ‘공포’만을 볼 수 있다.

-------------------------------------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