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27일 일요일

하루 15분 책 읽어 주기의 힘 / 짐 트렐리즈 지음 | 북라인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요즈음 아이들은 책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세 아이의 부모인 나의 입장에서는 집에 텔레비전과 인터넷 등을 차단하면서 집에서 독서를 하기위한 노력을 시도해 보기도 하였지만 너무나 어렵고 모두가 힘들어 하기만 한다. 학교의 성적을 떠나서 그냥 책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아이들로 자랐으면 하는 그런 바램과 고민을 하다 우연히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이 책을 보면 저자의 평범하면서도 의미 있는 열정과 행동에 먼저 감동을 받았다. 책을 좋아하지만 어린 시절 아버지가 자신에게 책을 읽어주는 느낌이 무척 좋았던 저자는 자신의 두 아이에게도 매일 밤 책을 읽어주었다. 학부모 자원봉사자로 여러 교실을 방문하며 많은 아이가 책을 즐기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저자는 그 이유가 부모와 교사에게 있음을 깨닫고 책 읽어주기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이 책을 펴냈다. 아이들은 읽기 연령과 듣기 연령이 다르며, 14살 이전에는 읽기보다 듣기 능력이 좀 더 앞선다고 한다. 읽어주기만큼 아이의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데 단순하고 효과적인 것은 없으며, 특히 학습장애아들에게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저자는 아이가 뱃속에 있을 때부터 시작하여 열네 살이 될 때까지 하루 15분 책을 읽어줄 것을 제안하며, 책 읽어주기의 장점과 효과, 연령과 상황에 따라 다른 읽어주기 방법과 요령, 학습장애아들에게 적용하는 방법 등을 차례로 소개하고 있다. 먼저 필요성을 느끼고 그것을 실행하는 것만으로도 힘이 들텐데 책까지 만들게 되는 저자의 열정에 감동을 받게 되었다.

나는 집에서 아내와 함께 이 책을 읽고서 서로 교대로 아이에게 책을 읽어 주고 있다. 큰아이는 벌써 중학생이고 작은 아이는 초등학생이다. 그들은 물론 스스로 책을 읽고 있다. 그래도 가끔은 그 아이들에게도 책을 읽어 주려고 하고 있다. 사실은 아직 글자를 모르는 유치원생인 막내 녀석을 위해서 15분 책 읽어주기를 가족 모두가 한 마음으로 더욱 노력하려고 한다. 물론 그렇게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게 하고 읽어 주다 보면 아이뿐 아니라 가족의 사랑이 더 돈독해지고 정서적으로 더욱 안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말이 필요 없다. 아이를 가진 부모라면 이 책을 꼭 권하여 주고 싶다. 아니 본인만 읽지 말고 지인들에게 전파하고 또 전파해야 할 것이다. 나의 경험으로 봐서 본인이 인지하는 것도 힘들뿐 아니라 사실 마음처럼 그렇게 쉽게 실천을 할 수 있느냐가 문제이다. 그렇지만 세 아이를 사랑하는 부모로서 그리고 책을 좋아 하는 한 사람으로 사명감을 가지고 이 책을 주위분들에게 적극 추천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어린 아이를 현재 키우고 있는 부모와 그리고 어른들에게도 가볍게 생각되지만 참으로 많은 소중한 내용이 담겨져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
자료출처(북스토리 커뮤니티)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