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7일 일요일

불평 없이 살아보기 / 윌 보웬 지음 | 세종서적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불평을 달고 다니는 사람이 있다. 그들은 어떤 상황도 암울하게 만드는 재주가 있다. 불평함으로써 불평하는 대상이나 상황에서 조금은 벗어날 수 있다거나, 불평할 정도로 그런 상황을 인식하고 있는 자신이 똑똑하다고 착각할 수도 있다. 물론 그들은 그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불평하면서 그것을 불평으로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심각한 불평꾼이라 할 만하다. ‘나는 그들과 달라’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마찬가지다. 불평은 습관처럼 시도때도 없이 불쑥불쑥 튀어나온다. 그런 불평이 쏟아져 나올 때 자신은 물론이고, 그 불평을 듣고 있는 사람들이 기분 좋을 리 없다.

인식을 하든 못하든 불평할수록 자신과 자신이 마주하는 세상은 점점 우울해진다. 인생이 피곤해지는 것은 굳이 말할 필요도 없다. 불평하는 것도 단계가 있다고 한다. 의식하지 못하고 불평하는 단계, 의식하면서 불평하는 단계, 의식하면서 불평하지 않는 단계, 의식하지 않아도 불평하지 않는 단계가 그것이다. 심각한 불평꾼에서 단계가 지날수록 불평에서 점차 벗어날 수 있고 인생은 여유 있고 행복해진다. 같은 상황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느낀다. 그런 반응들이 이전과 다른 결과물을 낳아 행복을 쌓아간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은 그것에 대해 실천할 수 있도록, 작은 시스템을 제공한다. 책에서 시스템이라는 거창한 표현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내가 볼 때는 아주 쉽고 간단한 하나의 시스템이라 생각한다. 그런 시스템이 있었기에 ‘불평 없이 살아보기’를 실천하려는 사람들이 빠르게 증가했다고 볼 수 있다. 그 시스템이라는 것은 너무나 간단하다. 보라색 밴드 하나만 있으면 된다. 그것이 없으면 동전을 사용해도 된다. 보라색 밴드를 한쪽 손에 차는 순간, ‘불평 없이 살아보기’에 도전하게 된다. 그리고 불평 없이 21일 간 살 수 있다면 그 시도는 성공이다. 왜 21일인가? 습관을 바꾸는 21일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너무나 간단하고 쉬워 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다. 우리는 늘 불평을 가까이에 두고 있기 때문이다.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 불평은 계속 나온다. 만약 불평을 하게 되면 그 도전은 일단 실패가 된다. 그러나 보라색 밴드를 다른 손으로 옮겨 차고 다시 시도하면 된다. 그리고 다시 21일간 도전한다. 하루에도 여러 번 보라색 밴드가 양손을 옮겨 다닐 수도 있다. 하지만 적어도 자신이 얼마나 불평을 많이 하는지를 인식하게 된다. 그런 인식은 불평 하지 않기 위한 출발점이 된다.

작은 보라색 밴드 하나의 상징물을 손에 착용함으로써 구체적인 실천을 쉽게 한다. 보라색 밴드의 의미를 알고 있는 사람들은 상대가 보라색 밴드를 차고 있으면 ‘불평 없이 살아보기’를 도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사람을 응원하고, 자신도 도전하고픈 마음이 들 수 있다. 이미 자신도 도전 중이라면 서로에게서 긍정적인 자극을 받을 수 있다. 만약 보라색 밴드의 의미를 모르는 사람이라면 ‘왜 그걸 손목에 차고 있느냐?’고 질문할 것이고, 그 의미에 대한 답변을 듣게 되면 자신도 흥미를 가지고 도전해 볼 수 있다.

작은 교회에서 시작된 ‘불평 없는 세상’캠페인은 입소문을 타고, 언론의 조명을 받으면서 급속도로 번졌다. 지금까지 80개국 600만 개의 팔찌가 공급되었으면 그것을 찾는 이가 여전히 있다고 한다. 이 책은 ‘불평 없이 살아보기’도전이 어떻게 탄생했고, 그 이후 어떤 결과를 초래했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여러 사람들의 도전 이후의 달라진 삶도 들을 수 있다. 쉬워 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은 도전, 하지만 누구나 도전할 수 있고, 도전에 성공한 이후 달라진 삶의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나도 보라색 밴드를 끼고 불평에서 벗어나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