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열 아홉살의 마지막 날이... 설레임이라면
스물 아홉살의 마지막 날은... 두려움이 아닐까?
<프러포즈는 필요없어>는 스무랑홉의 치즈루가 겪는 사랑과 우정 그리고 일을 다룬.. 본격 칙릿 소설이다. 요즘들어 20대 후반에서 30대 중반 사이의 직장 여성을 다루는 소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비단 이것은 소설 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공연에 걸쳐서까지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활발히 제작되고 있다.
그만큼 일하는 여성이 늘었다는 이야기일테고, 그 일하는 여성들을 다룬 이야기에 공감하고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는 뜻일 것이다.
<프러포즈는 필요없어>에 등장하는 주인공 치즈루는 맹렬히 일하는 워커홀릭이다. 사랑하는 남자가 있고, 열정적으로 매달릴 수 있는 일이 있는 치즈루는… 애인의 난데없는 이별 통보에 충격을 받는다. 더구나 그 이유가 다른 여자와의 결혼이고, 자신을 애인으로 생각하지 않은듯한 애인의 반응에 더욱 낙담하게 된다.
치즈루는 그 누구보다 열심히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인물이다. 쓸데없이 시간을 낭비하지도 않고, 일에 대해서도 사랑에 대해서도 맹렬히 돌진하는 스타일이다. 그런 치즈루이기에 애인으로부터의 배신은 더욱 충격적으로 다가온다. 치즈루는 결심한다. 자신이 넘치는 업무와 그 안에서 시간을 쪼개 애인을 만나던 시간을… 자기 자신에게 투자하기로, 그리하여 정말 아리따운 모습으로 복수하리라!
치즈루와 비슷한 연령대의 많은 여자들은 일을 한다. 그리고 그 안에서 사랑을 한다. 일과 사랑 사이에서 중심을 잘 잡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는 사람들이 더욱 많은 것도 사실이다. 일에서 도태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사랑으로부터 멀어지는 사람들도 있다. 치즈루는 사랑으로부터 외면당한 사례인 것이다.
복수심으로 시작한 가꾸기는 생각 이상으로 많은 시간과 돈을 들여야 하는 작업임과 동시에 꾸준한 관리를 해야 하는 나름 심오(?)한 작업이다. 일하는 여성들은 그러하다. 일에 매여 자신을 등한시 하면 어느새 낙오되는 기분을 느끼게 되고, 그렇다고 꼼꼼히 손톱을 손질하고 얼굴을 매만질 시간도 없다. 퉁퉁 부은 눈을 가라앉히기 위해 냉동실에서 막 꺼낸 숟가락을 눈 위에 붙이기도 하고, 자는 사이에 피부가 좋아진다는 마스크팩을 얼굴에 들러 붙이고 잠들었다가 아침에 일어나면 빳빳이 굳어있는 마스크팩이 팔 밑에 깔린 광경도 보게 된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의 복수(어찌 보면 소심한 복수)를 진행하는 치즈루는 또 다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다. 자신의 친한 친구의 친동생. 세상에 살면서 이렇게 괜찮고 나랑 잘 맞는 사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딱 그녀의 타입이다.
여자들은 꿈꾼다. 언젠가 이런 남자를 만나기를… 그리고 정말 달콤한 사랑을 하기를…
치즈루는 그와 연애를 하고, 자신을 버린 남자가 선택한 여자가… 자신을 얼마나 동경해왔는지, 자신의 삶이 얼마나 아름다운 삶이었는지를 깨닫게 된다. 그리고 치즈루는 더 이상 남자에 연연하여 소심한 복수를 꿈꾸는 궁상녀가 아니라 당당한 커리어 우먼으로 거듭난다.
여자들은 또 다시 꿈꾼다. 당당한 커리어 우먼으로 살아가기를, 그리고 그런 나를 이해하고 지켜봐 주는 남자가 곁에 있기를…
<프러포즈는 필요없어>는 이러한 여자들의 마음을 살살 긁어준다. 보는 내내 얼굴에 미소가 번지고, 그래~ 맞아 나도 이런 적이 있었어! 라고 고개를 끄덕이며 책장을 넘기게 한다. 제목만을 보고, 가벼운 로맨스 소설 혹은 시간 많은 여자들이 재미 삼아 보는 그저 그런 책… 이라고 폄하하지 말자.
센스있게.. 하얀 표지 위에 반짝이는 드레스가 그려진 이 책 안에는… 일하는 싱글 여자들이 꿈꾸는 자신의 모습이 녹아있다. 그것이 비록 꿈으로 그친다 해도… 꿈을 꾸며 오늘을 열심히 살아갈 이 시대의 치즈루들을 향해 박수를 보내줌은 어떠할까?
-------------------------------------
자료출처(북스토리 커뮤니티)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