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글 : http://www.bookstory.net/module/00_book/book_view.bs?bNO=21754
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에서 6,000원에 건짐 ^^
사유하는 삶은 고귀하고 아름다운 것이다.
<철학의 즐거움>이라는 책제목을 처음 접했을 때, 철학과 재미, 또는 논리 등과 연관하여 생각이 났습니다. 하지만 책을 다 읽고 보니 삶과 연관된 인생의 철학이 담겨져 있는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120편의 짧은 이야기들을 7개의 주제로 엮어 만은 이 책은 정말 많은 메시지와 교훈을 던져주고 있습니다. 참과 진리, 생명의 존귀함, 고귀한 덕, 인간의 본성, 우정, 사랑, 삶의 즐거움의 7가지 주제는 인간이 살아가는 주제를 잘 분류해 놓았다고 생각됩니다.
참과 진리에서는 무엇이 옳고 그런지를 볼 수 있는 눈이 생기게 해주는 주제였습니다. 여러 가지의 이야기들을 보면서 생각의 차이가 무척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관점에서는 생명의 존귀함이라는 영역은 감동을 주는 이야기들이 많이 담겨져 있었습니다.생명이라는 것을 크게 생각해보지 않아서였는지 모르겠지만, 생명의 가치는 감동 그 자체로 느껴졌습니다.인간이 태어나 살아가는 근본적인 원리가 담겨져 있어서 하잘것없는 생명도 가치가 있고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많은 글들 중에서 오그 만디노의 좋은 글이 있어서 소개해 보면, “생명은 누구에게나 딱 한 번만 주어진다. 인생은 그저 시간이 쌓여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만약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을 헛되이 보낸 채 생을 마감한다면 그것은 내 인생 전부를 산산조각 내 버리는 짓이 될 것이다.”를 보면서 하루하루를 가치 있고 소중하게 시간을 보내야 한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지금의 시간이 지나면 어떻게 되겠지 라는 식의 생각을 가져온 저에게 경종을 울린 글귀였습니다.시간이 지나면 나이를 먹게 되고, 이로 인해 모든 문제가 해결이 될 것으로 생각했었던 저의 잘못된 생각을 다시 한 번 반성하게 되었지요.
한편 고귀한 덕이라는 주제에서는 현재의 정부가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를 극명하게 알 수 있도록 깨우쳐 준 내용들이었습니다.개인적인 사심보다 다른 사람들을 먼저 생각하고 우리라는 생각을 한다면 미국산 쇠고기를 과연 수입할지 정말 의심이 되었습니다.생후 30개월과 철저한 검역 등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일본, 유럽 등의 국가들도 수입하지 않는 미국산 쇠고기를 반드시 수입해야 될까요?만일 정부의 입장에서 반드시 수입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이를 숨기지 말고 떳떳하게 밝혀야 할 것입니다.소인배같은 정부 및 정치인들의 행동들을 보면서 한국사회는 지도자층이 없다는 것을 뼈저리게 알게 되었습니다.
인간의 본성이라는 주제가 그 다음에 나오는데, 덕이라는 개념이 없는 사람들이 가지게 되는 특성을 나열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이를 테면 사치, 화, 거짓 지혜, 공포, 선과 악, 도박, 이기심, 질투, 허영, 수치심, 편견, 자화자찬, 의심 등이 그것인데, 현재의 정치인들이 가진 속성들을 그대로 보여주는 이야기들이라 생각됩니다.
이 밖의 주제는 인생에서 소중한 우정, 삶의 행복을 부르는 사랑, 삶의 즐거움에 대한 내용들이 있습니다.
이 책은 삶에 대한 생각을 재정립해 볼 수 있는 좋은 이야기들이 많이 담겨져 있어 좋은 책으로 영원히 기억될 것 같습니다.
-------------------------------------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