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사랑스런 중고책 사냥터, 북코아
새책도 아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 꾸욱 누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해주세요
블로그를 돌아다니다가 송창식의 '선운사'에 얽힌 사연을 그린 만화 한 컷을 보게 되었다.
그렇게 잘 그린 그림도 아니었는데 그 사연에 끌려 그만 이 책을 구입하기까지에 이르렀다.
독특하고, 자꾸 보다보니 그만 정이 들고 마는 그림체를 구시하는,
시사만화가 출신의 그 이름도 잊지 못할 김수박의 이 책은 시대를 초월하는
40곡의 대중가요의 가사와 어우러진 네 남녀의 사랑과 결혼, 이별에 관한 이야기이다.
한 곡당 한 편의 에피소드가 할당되어 있지만,
모든 이야기가 하나로 이어져 자연스럽게 흐르는 구성이 참 독특했다.
드라마를 보는 듯, 때로는 뮤직 비디오를 보는 듯한 감성적인 연출이 꽤 마음에 들었다.
'선운사'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선화라는 캐릭터가 특히 짠하고 기억에 남는다.
사랑했지만 미래가 보이지 않아 스스로 연인을 떠나버리고도 접어지지 않는 마음 탓에
'선운사'에 가서 오지 않을 사랑을 기다리기도 하고,
수없이 많은 밤을 폐인으로 보내며 이미 끝난
사랑의 재를 움켜쥐어 보려고 애쓰는 그녀가 어찌나 안쓰럽고 답답해 보이던지..
또다른 커플 명희와 순필의 이별 이야기도 기억에 특히 남는다.
'봄비' 내리는 오후에 떠난 두 사람의 '슬픈 인연'은 '비와 당신의 이야기'처럼 '
춘천가는 기차'에 실려 '아쉬움'만 남긴 채
'아이러니'한 'Last scene'에서 극적인 '칠년 간의 사랑'으로 돌아온다..ㅜ.ㅠ..
권말에는 흑백으로 작가 본인의 경험담이 짧게 실려 있는데,
이 책에 실린 여러 이별 이야기의 모티브가 되었음은 물론,
40곡의 가요도 바로 본인의 추억송임을 슬며시 고백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제일 좋아하는 에피소드는 최호섭의 노래 '세월이 가면'을 배경으로 하는 이야기인데,
가슴이 찡하면서도 마음이 따뜻해져 한순간 눈물이 반짝 내비치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
자료출처(북스토리 커뮤니티)
1. 나만의 태그들(중고책 사냥용)
고서 공지영 교과서 교원 논술책 대학서적 도서 도서가격비교 동화책 로맨스소설 리버보이 마시멜로 마시멜로두번째이야기 만화책 만화책추천 만화추천 문제집 빨간펜 삼국지 서적 서점 소설 소설책 소설책추천 순정만화 시크릿 신화는없다 아동중고책 영어성경 영어소설 영어원서 영어책 온라인서점 원서 유아중고서적 유아책가격비교 인터넷서점 인터넷헌책방 일본책 일한사전 잡지 전공도서 전공서적 중고도서 중고만화 중고만화서점 중고만화책 중고만화책파는곳 중고만화파는곳 중고서적 중고서점 중고전집 중고책 중고책방 중고DVD 즐거운나의집 참고서 책 책가격비교 책방 책싸게파는곳 책추천 추천도서 친절한복희씨 토익책 파피용 판타지소설 포르토벨로의마녀 한일사전 할리퀸 할리퀸소설 헌책 헌책방 DVD영화 일본잡지 책구입 책구매 리뷰 동인지 서평
2011년 2월 22일 화요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